언제 부턴가 커피를 자주 먹게 되다보니

밖에서 먹게 되는 커피값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그렇다고 집에서 커피 믹스나 먹을까

커피메이커로 커피를 먹을까 하다보니


왠지 맛이 없고

드립커피를 배워볼까 하니, 솔직히 귀찮기도 하고

이래저래 핑계만 늘어가다가


여기저기서 조금씩 들어오던 네스프레소를 구입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캡슐형태인데, 파드형식으로 된 커피머신도 있어서 어떤 형태를 살까 고민도 하긴 했는데(파드 형식의 커피가 더 다양한 것 같더라구요)

네스프레소로 마음을 정했습니다.  둘 사이의 우열?을 잘 가름하질 못하겠더라구요. (캡슐 커피도 몇가지 종류가 있다고 듣긴 했지만 직접 근처 매장에 가볼 수 있던 것이 네스프레소인 이유도 한 몫 한 것 같습니다.)


처음에 구입하려던 모델은 가격이 (네스프레소 머신이 가격이 좀 부담되어서) c100 piano 를 사려고 했었는데

저의 경우는 라떼를 즐기진 않지만, 여자친구가 라떼를 즐겨 마셨고

c100  모델의 단점은 큰컵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도 있었습니다.


마침 현대 신촌 7층에 매장이 오픈해서 맘먹고 천천히 커피도 시음해가면서 비교해봤습니다.

그래서 다른 모델을 봤는데


c185/c180  모델이 네모난 모양으로 솔직히 삼각형 모양의 c100 보다는 훨씬 안정감도 있어보였고,

큰컵 사용이 가능하단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모델은 에스프레소 컵을 보관할 수 있는데, 저와 여자친구의 경우 에스프레소를 즐기는 것도 아니니, 그 공간을 채울 것도 아니었고,

워머(컵을 따뜻하게 데워 주는 기능)이 있는 모델도 별로 쓸모는 없어보였습니다.


그리고 이 모델은 조금 크기 때문에 라떼 만드는데 필요한 에어로 치노도 따로 구입해야 하기에 가격대가 더욱 올라가기도 했구요.

그래서 이제 남은 모델은 Nespresso CitiZ Automatic Espresso Maker 모델이었는데

마침 이 모델은 에어로치노가 같이 있는 모델인 Nespresso C120 Automatic Espresso Maker 라는 모델이 있었습니다.


위의 모델에 에어로치노를 따로 구입할 것이냐(따로 구입할 수 잇는 에어로치노도 같이 팔긴 했는데, 따로사면 15만원 정도 네스프레소 머신과 같이 구매하면 5만원 할인혜택을 준다고 하였습니다.) 

음.. 솔직히 따로 보여준 에어로치노는  조금 허접해보이기도 했고, 옥션이나 지마켓에서 차라리 구매한다면 2~3만원에도 충분히 구할 수 있을 것 같은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결국 Nespresso C120 Automatic Espresso Maker 모델을 구입하였습니다.


가격은 54만원 정도입니다.  작년까지 10만원 할인 바우쳐가 있었다는데,  ㅠ.ㅠ


함께 주는 것은 네스프레소에서 나오는 커피 16가지 종류 캡슐 하나씩과, 에스프레소잔 아이스커피잔 하나입니다.


네스프레소 기계를 구입하면서 알게된 점은 마치 고객관리를 매우 철저하게 하겠다는 인상을 받긴 했습니다.

고객관리를 따로 하고 있으며, 무슨 회원가입도 했네요.

A/S는 2년을 보장해준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기계는 신촌 현대에서 했지만, 캡슐은 신촌현대에서 구매가 불가능 하다네요.  롯데 본점이나 잠실점  네스프레소 부띠끄가 있는 곳에 가서 구입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가능하다고 합니다.


어쩌다 보니 이왕이면 신공이 발휘해서 좀 더  좀 더 하다가 이 모델을 구입하게 된 건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이제는 나가서 커피 안먹고 집에서 충분히 먹으면서 그 가격을 뽑아내야 겠네요.



혹  네스프레소에 관심이 있거나 커피맛이 궁금하신 분은 네스프레소 매장에 가셔서 당당히?  시음해보고 싶다고 하시면 맛있는 커피를 한잔 즐기셔도 될 것 같네요.


캡슐만 넣고 쉽게 사용가능하고 맛있는 커피를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부담스러운 가격이긴 했지만, 잘 껴안고 가야겠습니다.


그리고 음.....네스프레소 가격설정은 외국 가격에 비해 음.. 나쁜 말로 2배 받아먹는 것 같네요.  국내에서 고가전략으로 계속 유지하려는 것 같습니다.

캡슐 가격은 비교해도 그렇게 비싸지 않은 것 같은데, 기계 가격은 헐~~...     몇몇 글을 찾아보니, 해외에서 구입해도 인터네셔널 워런티가 적용되어서 1년간은 a/s가 가능하다고 하는 글을 본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픈마켓에서 파는 구매대행가격은 별로 메리트가 없는 것 같고

혹 해외 나가시는 분은 관심있다면 해외에서 사오는 것도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제가 어떤 과정으로 이 기계를 구입하게 되었는지 구입기였구요


사진 몇장 첨부하겠습니다.   맛있는 커피 냄새가 나는 것 같네요^^


가격정보가 궁금하신분들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아에이오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