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이벤트2010.03.16 17:34



티스토리에 바라는 점



제가 예전부터 진정 바라는 점이 있다면

그것은 단 하나


배경음악 플러그인을 공식적으로 지원해주시길 바란다는 것입니다.


저작권에 관련되어 블로그에 올려졌던 수많은 불법음원들이 이제는 정리도 많이 되고 계도도 많이 된 것 같다고 개인적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예전에 잠시 서비스가 있었지만 사라졌고,


지금 현재는 꽁수로 html 배너 사용하면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저 같이 html에 무지한 사람은 오히려 사용하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불법음원을 사용하겠다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돈을 내고 제대로 구입해서 사용하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있고, 티스토리를 통해 하루에 창출되는 글들도 어마어마 한 듯 합니다.

그런데 언제까지  배경음악을 지원해주지 않을까요?


이미 티스토리 배경음악 이라는 검색어로 검색만 해보면 쉽진않지만,  html 사용해서 분명 티스토리에 배경음악 등록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용자가 왜 이런 고생을 해야하며, 이럴 수록 불법음원의 사용이 더욱 정착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바라는 것은 단 하나

블로그 배경음악 플러그인을 지원해달라는 것입니다.  아예 막는 것보다는 숨을 튀어주는 것이 보다 나은 소통 아닐까요?


블로그를 개인마다 사용하는 이유는 다르겠지만,


공개적으로 블로그에 글을 적어 공개해놓는 다는 것은 나와 아닌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자 함이 아닐까요?


이제는 문자, 사진 그리고 영상만이 아니라 

음악을 통해서도 티스토리를 통해 소통하는 창이 하나 더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스킨에 따라 관리자 누르면 예전 퍼런 화면 나오는데 그거 일괄수정 안되나요?

이 블로그 말고 다른 블로도 사용 중인데,  그 어색한 퍼런 관리자 화면 볼때마다 갑갑합니다.

지금 또 확인해보니, 단지 우측 상단에 admin 누르세요. . 이거 말고 아예 관리자 누르면 퍼런 화면 안나오게 좀 수정해주세요.


파란화면 볼때마다 어색어색




ps.설마 이번에도 사람 적다고 파워블로거 없다고, 기간연장하고 댓글다는 일은 안하겠지.
처음으로 신청했던(될거라 기대는 안했지만) 첫화면 클로즈베타 서비스 보고 실망해서.

기껏 먼저 보고 참여한 사람 실망 시키는 일따윈 다신 안했으면 한다.

파워블로거만 블로거는 아니지 않는가





T-타임에 가서 티한자 마시고 싶네요^^

티스토리라는 이름은 누가 지었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잘 지은 것 같다는 생각을 또 하게되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아에이오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