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누가 우승할 것인가

현실적으로 우승 가능한 팀은 현재 순위대로 적어보자면 



현재 첼시가 1경기 덜 치른 상태에서 맨유가 승점2점차로 1위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 표에서 보는 바와같이 다음 1경기에 따라 바로 선두가 바뀔만큼의 차이 밖에 나지 않습니다.

만약 맨유 첼시가 지고 아스날이 이긴다면 아스날이 선두로 올라설 수 있지요.


각 팀의 남은 일정과 현재 상태, 그리고 개인적인 예상 순위 순서로 적어봤습니다.


맨유

남은 경기 : 리버풀 볼튼 첼시 블랙번 맨시티 토트넘 선더랜드 스토크시티

이번시즌 벌써 칼링컵 우승트로피를 하나 추가한 맨유

퍼니난드와 비디치가 돌아왔고, 후반기에 나니가 팀플레이에 눈을 뜨며 팀 분위기가 무섭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더욱이 지칠줄 모르는 루니의 득점행진이 계속되고 있고 박지성의 컨디션도 상승세에 있어 보입니다.
곧 긱스도 돌아올 것으로 보이기에 이제 더이상 호날두의 빈자리가 느껴지지 않는 맨유입니다.

이제 남은 목표는 리그4연패와 챔피언스리그 우승이라는 목표입니다.

남은 경기를 보면  리버풀-첼시-맨시티-토트넘이 부담스러운 경기이긴 하지만

리버풀-첼시-토트텀 전은 홈에서 치르기 때문에 그나마 다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첼시와의 홈경기가 리그 우승 향방을 결정하게 되는 경기가 될 것이라고 예상을 해봅니다.


개인적인 예상 : 1위



첼시

남은경기 : 블랙번  포츠머스 아스톤빌라 맨유 볼튼 토트넘 스토크시티 리버풀 위건

무리뉴에게 패한 첼시

이제 남은 목표는 FA컵과 리그 우승입니다.

FA 컵은 작년 히딩크의 지휘아래에서도 우승했기 때문에 실질적이 목표는 리그 우승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무리뉴가 떠난 뒤에 줄곧 맨유에게 리그 우승을 빼앗기고 있는 현실에서(챔피언스리그도 탈락)
리그 우승이 가장 중요한 우선 순위라고 생각되어집니다.

하지만, 존테리의 스캔들과 주전 수비수들의 잇따른 부상, 드록신이 하악하악 활약해주고 있기는 한데
아넬카의 지난 시즌 득점왕 포스가 조금 부족하기도 하고, 남은 일정도 부담스럽습니다.
말루다의 활약은 반갑지만 말이죠. 또한 주전과 백업 골키퍼를 부상으로 잃은 상황

칼링컵에서 진 아스톤빌라와의 경기, 맨유와의 원정경기, 그리고 리그 4위 티켓을 향한 아스톤빌라, 토트넘, 리버풀과의 경기는 부담스럽게 느껴질 것입니다.

첼시의 우승은 쉽지 않을 듯 합니다. 


개인적인 예상 : 3위




아스널

남은경기 : 웨스트햄 버밍엄 울버햄튼 토트넘 위건 맨시티 블랙번 풀럼


향후 일정표만 보면 아스널이 가장 유리한 일정임을 알 수 있습니다. 소위 빅4라는 팀과의 경기가 단 한차례도 남아 있지 않기 때문에, 승점을 잃지 않은 채로 시즌 마지막 까지 끌어 갈 수 만 있다면 가장 유리한 팀이 되겠네요. 아

만약 아스널이 우승한다면 이번시즌 첼시와 맨유에 리그에서 전패를 당하고도 우승하는 진기록이 나오겠네요.

시즌초 리버풀,첼시, 맨유가 우승경쟁을 하고 아스널이 뒤쳐질 것이다라는 의견이 우세했던 것 같은데
리버풀은 일찌감치 우승경쟁에서 탈락하고, 아스널,첼시, 맨유가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벵거 감독이
이번시즌 정말 특별한 선수 보강없이 잘 꾸려왔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 같습니다.(교수님 정말 --b)

아스널의 남은 목표는

리그 우승과 챔피언스리그 우승입니다.

남은 일정을 보면 가장 유리하긴 한데, 아스널이 과연 꾸준함을 유지할 수 있을까라는 점에는 여전히 물음표가 붙습니다. 현재 리그에서 팀 최다 득점 팀이긴 하지만

올시즌 리그에서 맨유와 첼시에게 전패를 당한 것을 생각해본다면, 하지만 램지의 아찔한 부상이후 팀이 더욱 하나가 된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는 점에서 강력한 우승후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맨유가 승점을 잃지 않는다면 자력 우승이 힘들기도 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예상 : 2위


세 팀 모두 매력적인 팀인데

이번 시즌 막바지 우승경쟁으로 EPL 보는 재미가 더욱 풍성해 질 것 같습니다.


EPL 즐겨보시는 분들은 어떻게 예상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아에이오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