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쿼티의 실물 쿼티를 제외한 가상키보드 즉 화면에서 바로 터치로 사용할 수 있는 5종류의 입력방식을 기본으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모토쿼티의 5가지 가상키보드



3X4키패드, 쿼티 키보드, 하프 쿼티 키보드, 필기입력, 필기입력 + 패드 총 이렇게 5가지 키보드를 지원해주고있으며
한가지씩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3X4키패드


일명 피쳐폰에서 사용하던 문자방식이라 쉽게 적응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아이폰에는 없는 배려?


쿼티키보드


쿼티키보드 방식이며 옆에 자주사용하는 .(마침표)가 있어서 사용하기가 쉽습니다.
쌍자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좌측 화살표의 쉬프트키를 사용해서 입력해야합니다.


하프쿼티키보드


이 방식은 처음 보는데, 사용해보니 ㅂ을  연속 두번 누르면 ㅃ 이 됩니다. 쉬프트 키가 없는 것을 감안한 키보드 같습니다.


필기입력


말 그래도 모든 것을 필기로.  일단 입력하면 비슷한 글자부터 주욱 보여주며, 선택하시면 됩니다.



필기입력 + 패드


자음은 필기로 모음은 오른쪽에 있는 것으로 완성하는 형태입니다.

----------------

안드로이드의 장점은 상대적으로 많은 개방성 입니다.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키보드가 맘에 드시지 않으시다면 마켓에서 맘에 드는 키보드를 무료로 혹은 유료로 구매하실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모토쿼티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실물키보드 아니겠습니까^^ 실물 쿼티를 사용하실 분들이 아니시라면 굳이 모토쿼티를 사용하실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DMB도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오래된 모델이고, 요새 같은 가격으로 모토글램(더 높은 CPU, 더 넓음 램)을 구입할 수 있으니 아니면 구하기는 힘들고 불량률도 많다는 모토로이(멜론 무제한의 극장점)를 선택하셔도 되겠습니다.^^

모토쿼티의 실물키보드에 대한 이야기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아에이오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