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적으로 액정의 크기가 모토쿼티는 3.7인치  아이폰은 3.5인치 입니다.

하지만 0.2인치의 차이가 가로세로 모두가 긴 것이 아니라 아이폰에 비해 모토쿼티가 세로가 더 길고 가로가 더 짧습니다.

세로 상태로 세웠을 때의 가상 키보드의 차이입니다.



제 기준에 따르면(응?)  사진에서 보듯이 아이폰의 자판이 훨씬 크기 때문에 거의 화면의 반을 차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상태에서 자판을 치는 것은 아이폰이 편합니다. 그리고 키배열에 약간 차이가 있는데 .(마침표)의 경우 아이폰은 맨 밑에 모토쿼티의 경우 우측2열 끝에 있습니다. 마침표의 경우는 모토쿼티가 더욱 편합니다. 

아이폰 : 맨처음 새로운  메시지 작성의 경우 맨 처음 커서의 위치는 받는 사람으로 되어있습니다. 받는 사람을 지정하고 내용을 입력하려고 하면 키보드가 이런 모습으로 바뀝니다. 
 보시다시피 골뱅이와 마침표가 사라집니다. 골뱅이는 메일을 위한 배려겠지요^^  그리고 아이폰 쿼티의 장점이 스페이스를 두번 누르면 자동으로 마침표를 생성하고 한칸을 띄웁니다.


모토쿼티 : 맨처음 내용작성에 커서가 위치해있고, 내용을 입력하더라도 쿼티의 변화는 없습니다. 그리고 스페이스를 두번 누르면 자동으로 마침표가 생기지는 않지만, 우측 2열 끝에 위치한 마침표는 대단히 입력하기가 쉽습니다. 가끔 아이폰에서는 칸을 띄우고 싶은데 스페이스로 이동을 하면 마침표를 한번 생성하고 움직여야 하니 약간 번거롭습니다.
 


총평 :  세로시에는 아이폰의 쿼티가 상대적으로 크기가 크기 때문에 훨씬 편하다.


가로모드에서의 아이폰 VS 모토쿼티



가로에서는 별로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키보드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차이가 없고

더욱 모토쿼티는 가로로 작성시 실물 쿼티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접이 있습니다.(사실 모토쿼티는 쿼티를 좋아하는 사람 아니고서는 별 매력이 없는 폰입니다., 이전 포스팅에도 언급했던 것 같은데, 같은 가격으로 풀리는 모토글램보다 성능도 떨어지고, dmb도 없고 상대적으로 오래된 폰이기에 소위 말하는 스펙도 떨어집니다.)

총평 : 가로모드에서는 비슷하다.  그러나 모토쿼티에는 진짜 쿼티가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모토쿼티 승 !!!

제 멋대로 비교기 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아에이오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