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게 안드로이드는 더많은 수익을 유지시켜주는 것을 의미하고 다른 가치창출을 가능케한다.


오늘 아침, 구글은 3분기 실적발표를 했습니다. 물론 좋습니다. 정말 좋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이 회사가 앞으로 계속 멈춰있진 않을 것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하지는 않습니다. 즉, 어떻게 그들이 문자기반 광고말고 다른 것으로 돈을 벌려고 할까요?

구글의 위치는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오늘날 그들은 그들이 하고 있는 세가지 다른 분야에서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 세가지 중요한 숫자를 보여주었습니다.:유투브, 광고, 그리고 모바일. 질문시간이 좀 지나서 전화가 왔습니다. 구글 CEO 에릭 슈미츠는 전화를 받았고 안드로이드가 어떻게 회사에 돈을 벌어다 줄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슈미츠는 안드로이드를 "아마도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큰 단일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계속해서, 그는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살수록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개방 소스 방식은, 즉 우리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방식은 항상 역설적입니다. 사람들은 말하죠, 그걸로 돈을 벌 수 있나요?" 슈미츠는 재빨리 대답했습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증거는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모든 것을 두배이상 찾습니다."슈미츠는 계속 말합니다. "그래서, 명백하게 그들의 검색과 연관된 수익이 더 있어요"

구글제품관리부서의 상무, 조나단 로젠버그가 말한 구체적숫자중의 하나는 구글 모바일 연간 수익은 이제 10억달러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모든 플랫폼과 장치를 통틀어서 그렇단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폰으로 검색하고 광고를 본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구글이 원하는 것이죠, 그러나 안드로이드는 약간 다릅니다. 왜냐한면 매우 많은 자원을 그곳에 쏟았기 때문인데요 "만약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사용한다면, 검색에서 우리가 얻는 수익은 제작자에게 갑니다. 누구와도 나누지 않구요. 그래서 더욱 유리하죠"슈미츠가 언급했습니다..

슈미츠는 안드로이드는 이미 "거대한 수익"이라고 말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가능한 다른 모바일 아이디어없이도 재정적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큽니다. 라고 계속 말했습니다. "우리는 좀더 가치추가적인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매우 흥미로워요. 구글이 돈을 더벌기위해 플랫폼위에 고급의 서비스를 더 추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 말이죠. 적어도 그들은 그것을 배재하진 않습니다. 어떤 종류의 서비스일까요? 누가 알까요. 한가지 명확한 것은 네비게이션이고, 그러나 그것은 이미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슈미츠는 다시 말했죠. "우리의 지금 가장 중요한 목적은 이 개방형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다" 그는 또한 앱스토어의 목적은 개발자들의 수익을 위한 것이지, 그들을 위한 것은 아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

구글이 안드로이드를 만든 목적은 정말 무엇일까요??


일단 시장을 키우는 일? 아니면 정말 광고수익은 개발자에게 다 줘버리고, 다른 무언가를 계획하고 있는 것일까요?


얼마전 이미지 검색서비스도 시작했다고 하는데, 이미지에는 어떤 검색을 붙일지 참 궁금합니다.

구글의 광고는 정확한 광고를 도달하게 해서, 광고주와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것 같은데

참 생각해보면 단순하지만, 어려운 일인듯 하네요.


과연 니들의 목적은 뭐니??? 응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아에이오우

티스토리 툴바